에너지프로슈머

해양환경 최신이슈, 온라인 특강서 들어볼까

해수부, 18일부터 '지식나눔’ 라이브 특강 운영

양태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5:21]

해양환경 최신이슈, 온라인 특강서 들어볼까

해수부, 18일부터 '지식나눔’ 라이브 특강 운영
양태영 기자 | 입력 : 2024/07/10 [15:21]

▲ 18일 오후 8시 해양수산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는 해양환경에 관심이 있는 성인을 위한 "2024년 해양환경 지식나눔"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할 예정이다. / 자료=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해양환경공단(이사장 한기준)과 함께 국민들에게 해양환경 최신이슈 등을 알리기 위해 해양환경 ‘지식나눔’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2022년부터 해양환경공단 내 ‘국가해양환경 온라인 교육센터’를 구축하여 초·중등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로 9개의 이러닝 과정을 마련하고, 약 1400명을 대상으로 해양환경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진행하는 등 언제 어디서나 해양환경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2024년 해양환경 ‘지식나눔’ 온라인 라이브 특강은 기후변화, 탄소중립, 해양 인문학 등 해양환경분야 전반의 최신이슈를 다룬다. 특강에는 윤순진 서울대 환경대학원장을 비롯해 각 분야 해양환경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강은 7월 18일(목)부터 10월 24일(목)까지 총 8회에 걸쳐 목요일 저녁 8시에 열리며, 특강에서는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국가해양환경 온라인 교육센터(https://edu.merti.or.kr)’에서 회원가입 후 무료로 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금번 해양환경 라이브 특강을 통해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해양환경 지식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해양환경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