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프로슈머

추풍령테마파크에 가면 '드론배달' 휴게소 음식 만끽

김천시시설관리공단·추풍령휴게소 서비스 업무협약

김규림 기자 | 기사입력 2024/07/27 [12:19]

추풍령테마파크에 가면 '드론배달' 휴게소 음식 만끽

김천시시설관리공단·추풍령휴게소 서비스 업무협약
김규림 기자 | 입력 : 2024/07/27 [12:19]

▲ 추풍령휴게소 먹거리를 추풍령테마파크로 배송하는 드론배달서비스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관계자들이 드론 배송 시험을 하고 있다. /사진=김천시시설관리공단 제공

 

추풍령테마파크를 운영하는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과 추풍령휴게소 운영사인 대보유통㈜은 최근 드론배달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김천시 추풍령테마파크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은 추풍령휴게소에서 판매하는 먹거리를 드론으로 제공받아 맛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김천시 추풍령테마파크와 추풍령휴게소의 협업을 통해 지역관광 상생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달성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이달 중순부터 추풍령휴게소의 먹거리를 김천시 추풍령테마파크로 이송할 수 있는 드론 배달서비스를 시행한다. 재활용 분리수거대 설치 등 환경정비 개선도 이뤄진다.

 

서비스를 본격 시행하면 추풍령테마파크 이용객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해져 시설 이용 만족도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광 이사장(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은 "공단과 대보유통 간 업무협약을 통해 김천시 추풍령테마파크 이용객에게 볼거리를 더해 기쁘다. 앞으로도 이용객의 만족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시설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김규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