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미래에너지' 이끌 인재 찾는다…내달 공공기관 채용설명회에너지공단, 기후산업박람회서 부대행사로 개최…44개 기관 참여·하반기 채용정보 제공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공단)은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2024 기후산업국제박람회'의 부대행사로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는' 9월 5일, BEXCO 그랜드볼룸 홀에서 개최되며, 기후·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발굴을 위해 44개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하반기 주요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는 대표기관 소개, 기관별 1:1 취업상담, 채용 자료집 제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8월 23일까지 채용설명회 홈페이지(job.wce.or.kr)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자에게는 상담을 원하는 기관 담당자와의 1:1 취업 상담 시간을 우선 배정한다.
채용설명회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참석자는 박람회 기간(9월 4~5일) 중 현장 등록 데스크에서 현장등록 후 채용설명회 당일(9월 5일) 그랜드볼룸(컨벤션홀 3층)에서 행사 관계자에게 상담 매칭을 요청하면 취업 상담도 가능하다.
이번 '2024 기후산업국제박람회'는 11개의 정부부처 및 13개의 유관기관이 함께 개최하는 동아시아 최대 규모의 기후‧에너지 박람회로써 ‘기후 기술로 열어가는 무탄소 에너지 시대’를 주제로 개최되며,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글로벌 논의 및 기후‧에너지 분야 최신 기술과 정책을 선보이는 자리로, 개막행사, 컨퍼런스, 전시행사, 부대행사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일정 및 프로그램 구성, 초청 연사 등 자세한 내용은 현재 기후산업국제박람회 홈페이지(wce.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24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사전등록은 8월 23일까지 홈페이지(wce.or.kr)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 후 참가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벡스코 1·2전시장과 컨벤션홀에서 현장 등록이 가능하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많은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찾기를 바라며, 향후 기후‧에너지 산업을 이끌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프로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