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프로슈머

울산시 '지속가능 녹색환경도시' 학술토론회 개최

환경전문가·시민단체 등 참여…핵심목표·실천과제 모색

이등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01:24]

울산시 '지속가능 녹색환경도시' 학술토론회 개최

환경전문가·시민단체 등 참여…핵심목표·실천과제 모색
이등구 기자 | 입력 : 2024/08/28 [01:24]

▲ 울산시, 지속가능 녹색환경도시 심포지엄 참여자들이 한지리에... 지속가능 녹색환경도시 울산 만들기 심포지엄이 26일 울산시의회 시민홀에서 안승대 울산시 행정부시장, 신만균 울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장, 김종섭 울산시의회 1부의장, 환경전문가, 시민들 참석. / 사진=울산시

 

울산시는 지난 26일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지속가능 녹색환경도시 울산 학술 토론회’를 개최했다.

 

울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 녹색환경도시 울산 만들기’를 주제로 핵심목표와 실천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안승대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환경전문가,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 주제발표와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주제발표는 김희종 울산연구원 안전환경연구실장이 ‘녹색환경도시 울산 실현을 위한 우리의 과제’, 신석기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업국장이 ‘지속가능한 울산을 위한 제언’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이어지는 토론은 이수식 울산시 환경정책특별보좌관이 좌장을 맡고, 박창현 사단법인 태화강보전회 이사, 김남현 한국동서발전㈜ 탄소중립실 부장, 장소영 울산지속가능발전교육연구회장, 최정자 울산시 환경정책과장이 참여했다.

 

▲ 울산광역시청 전경. / 사진=울산광역시

 

한편 울산시는 올해 6월 기후 위기에 대응해 환경과 산업을 조화롭게 발전시키고, 풍요로운 자연과 안전한 환경 속에서 모든 세대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지속가능 녹색환경도시’로의 도약을 다짐하는 미래 이상(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