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환기설비도 제어… 새는 에너지 잡아내는 't-HEMS 원격검침시스템'[에코리본유니언 파트너기업] 태스콘
원격검침에 자동제어기술 융합 공동주택 통합에너지관리 솔루션 기존시스템 호환·보수…비용 절감
(주)태스콘의 t-HEMS는 원격검침기술에 자동제어기술을 융합시키고 데이터 분석기술을 고도화 한 공동주택의 에너지관리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기존 원격검침시스템은 에너지(전력·가스·수도·온수·난방)의 사용량을 자동으로 검침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고지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대부분의 공동주택에서 사용되고 있다.
태스콘의 t-HEMS는 이를 이용해 원격검침은 물론 에너지장치와 배관계통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점검하고, 난방설비나 환기설비와 같이 세대에 사용하는 설비를 제어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방지하고 시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공동주택에도 의무화되는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에 필요한 에너지관리기능까지 갖춘 공동주택을 위한 통합에너지관리 솔루션이다.
신축 공동주택을 위해서는 t-HEMS(HEMS형 원격검침시스템)을 제공한다. 원격 감지와 시운전 점검 자동제어를 통한 시공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어 에너지장치, 배관계통에서 발생하는 하자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게 된다.
촉박한 시운전 점검 일정에도 반복·수시·예약시스템 점검으로 인력을 최소화하면서도 인적 오류를 원천 차단할 수가 있게 돼 완벽 시공이 가깝게 품질을 높일 수 있다.
이는 입주 후 난방설비와 누수와 관련된 하자는 높은 하자처리비용과 브랜드 인지도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사항이다. 불필요한 자원낭비를 없애주기 때문에 설비공구장들은 매우 반길 것으로 기대된다.
노후화 된 공동주택을 위해서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존 설치된 시스템과 호환할 수 있어 단계별로 개·보수를 진행할 수 있다.
높은 유지관리 비용을 상당부분 절감할 수 있고, 부분적인 교체가 가능해져 한 번에 큰 비용 없이도 유지관리를 하면서 시스템 교체가 이루어지면 계량기와 배관계통의 품질관리까지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현재 사용 중인 기기를 설치한 납품업체들의 늑장대응과 가격 횡포로 입주민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로, 태스콘의 맞춤형 솔루션은 입주민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게 된다.
제로에너지건축물을 위해서는 원격자동제어검침기반 에너지관리솔루션을 제공한다. 원격검침기반 제로에너지관리솔루션으로 GS인증과 성능인증을 모두 받은 제품으로 우수한 품질을 보장한다.
무엇보다도 공동주택에는 원격검침을 포함한 통합에너지관리시스템으로 구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매우 손쉽게 운영할 수가 있다.
또한 에너지관리영역을 확장할 수 있어 중소형 건축물의 에너지관리시스템으로 매우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건축물의 용도에 적합한 제로에너지관리시스템을 통한 자원 낭비를 방지하고, 공공에서 지원하는 우선구매대상의 품질인증을 공공 영업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프로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