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며 즐기며 '녹색습관' 길들인다…환경보존원, 환경교육주간 운영환경토크콘서트·음악회·박람회 등 마련
11일까지 경기도 용인포은아트홀 일대서 진행
환경토크콘서트, 음악회, 박람회 등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행사 마련
환경부(장관 한화진)와 한국환경보전원(원장 신진수)은 ‘2024년 제3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이해 6월 5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용인 포은아트홀 일대에서 ‘나의 일상 속 녹색 습관 길들이기’를 주제로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교육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환경교육주간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포함한 일주일 동안 이루어지며, 국민의 환경보전 의지를 높이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도에 시작됐다.
특히 올해는 문화가 함께하는 환경교육 행사를 마련해 누구나 참여해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일상 속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행사는 6월 5일 ‘환경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환경교육인 교류회(6. 7.) △캠퍼스포럼(6. 8.) △환경토크콘서트(6. 8.) △환경교육 박람회(6. 8.~9.) △학교환경교육 사례 공유회(6. 10.) △환경 음악회(6. 10.) △환경교육포럼(6. 11.) △환경미술전시회 △온라인으로 만나는 ‘명사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국환경보전원 정보영 환경교육지원처장은 “환경의 날과 제3회 환경교육 주간을 맞아 진행되는 여러 행사를 통해 환경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함께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되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국환경보전원은 환경 보전을 위한 최초 국가 설립 기관으로, 환경보전협회에서 한국환경보전원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한국환경보전원은 환경보전에 관한 조사 연구, 기술 개발 및 교육·홍보, 생태 복원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키고 국민 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프로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