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프로슈머

"유관기관과 협력 재난예방 적극대비"…한수원, 재난관리 역량 인정

보호계획·안전훈련 이어 관리평가까지 3대분야 정부포상·장관표창 수상

이등구 기자 | 기사입력 2024/10/13 [22:56]

"유관기관과 협력 재난예방 적극대비"…한수원, 재난관리 역량 인정

보호계획·안전훈련 이어 관리평가까지 3대분야 정부포상·장관표창 수상
이등구 기자 | 입력 : 2024/10/13 [22:56]

▲ ESG 혁신정책 대상을 받은 한수원. 한수원은 국가핵심기반 보호계획 재난관리 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상에 이어, 2023년 행정안전부의 재난관리 분야 3대 평가에서 모두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둬 뛰어난 재난관리 능력을 인정 받았다. / 사진=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1일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을 대상으로 한 행정안전부 주관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한수원은 지난 한 해 유관기관 등과의 협력 등을 통해 재난 예방과 대비에 적극 나선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한수원은 국가핵심기반 보호계획 재난관리 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여기에 이번 재난관리평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까지 더하며 한수원은 2023년 행정안전부의 재난관리 분야 3대 평가에서 모두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둬 뛰어난 재난관리 능력을 인정 받았다.

 

▲ 2. 한국수력원자력, '원전건설 ESG 경영실천 선포식을 개최 기념촬영. /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정원호 한수원 안전경영단장은 “한수원의 재난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부의 재난관리 시책을 적극 이행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재난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재난관리책임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